2011년 1월 15일 토요일

미국: MIT - RhinoPython 워크샵


미국 MIT에서 MIT와 Harvard 학생들을 위한 RhinoPython 워크샵이 열립니다. 이 워크샵은 Ari Kardasis와 Masoud Akbarzadeh가 진행하며 2011년 1월 18일부터 28일까지입니다.

워크샵 자료는 일반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Grasshopper 개발자 David Rutten 인터뷰

Grasshopper의 개발 배경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탈리아 커뮤니티 MixExperience에서 발간하는 온라인 매거진인 tools numero 1에 David Rutten씨와의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잡지 28쪽에 나온 그의 인터뷰에는 Grasshopper의 개발 과정과 의도에 대한 이야기가 소개되었습니다.

대만: 2011 국제 CAD 컨퍼런스와 전시회 (CAD'11)


CAD'11, 2011 국제 CAD 컨퍼런스와 전시회 행사가 2011년 6월 27일~ 30일 동안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립니다. 본 행사에는 프레젠테이션, 연구 발표, 제품 시연, 몇 가지 형태의 전시가 기획되어 있습니다.

국제적인 컨퍼런스인 CAD'11에서는, 세계 각국의 청중을 대상으로 하는 논문 제출 및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1년 1월 14일 금요일

Rhino로 모델링한 플루트

미국 MIT Media Lab의 Amit Zoran씨가 Rhino에서 플루트를 모델링하여 Objet Connex500 3D 프린터로 출력하였습니다. 이 플루트는 실제 연주가 가능합니다.

그의 다음 도전에 대한 동영상도 참조하세요:

멕시코: 강 복원에 사용되는 Rhino와 Grasshopper



멕시코 생명윤리 생태 연구소(Laboratorio de Habitats Bioeticos)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Javier Martinez Gaxiola씨가 멕시코 남부 치아파스 지역의 툭스틀라 구티에레즈에 위치한 강을 복원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는 동영상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대지 분석, 형상 탐색, 모델 최적화에 Grasshopper가 사용되었습니다.

Arduino - 디지털 세상과 실제 세상의 연결



위의 동영상에서는 Arduino의 개발 과정, 디지털과 실제를 연결하는 작은 하드웨어를 소개합니다.

Grasshopper용 무료 플러그인 FireFly로 Rhino와 Grasshopper에 Arduino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Grasshopper에서 RhinoNest와 T-Splines 사용하기


Grasshopper 추가 기능(add-on)의 증가 외에도, Rhino 용 플러그인 개발사들이 Grasshopper에서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프리뷰를 참조하세요.

2011년 1월 12일 수요일

Smart Geometry 2011 워크샵



SmartGeometry Group워크샵 등록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2011 SmartGeometry 워크샵의 주제는 ‘보이지 않는 빌딩 (Building the Invisible)’입니다. SG 2011을 통해 기존 디자인 방식에 실제 데이터 결합을 적용시키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 예정입니다. SG 2011 워크샵은 SG2011 전시회에서 선보일 디자인 시스템의 프로토타입 실물 제작을 목표로 합니다.

SG2011 워크샵은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전문 지식의 허브가 될 클러스터는 참가자, 지식, 도구, 재질, 기계로 이루어집니다. 워크샵 참가자들이 한 클러스터에 모여(약 10명/1클러스터) 공동의 틀 안에서 함께 작업하게 됩니다. 클러스터는 해당 구성원들끼리 의견, 기술, 과정을 나누는 공간을 제공하여 디자인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촉매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탈리아: Vicenza Oro 전시회


1월15일~20일 - VICENZAORO 이탈리아 비첸차

VICENZAORO First는 2011년 1월 15일부터 20일까지 이탈리아 비첸차에서 열리는 국제 주얼리 및 금세공품 전시회입니다.

다음의 Rhino 리셀러와 파트너 부스에 오셔서 주얼리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품 제작 관련 플러그인을 만나 보세요.

이탈리아 사용자 커뮤니티인 mixexperience에서 1월 15일 오후 2:30 ~ 3:30에 정모가 있습니다. 장소는 Prototek 부스(Pavilion L - Stand 4118)입니다.

스페인: Design Hub 바르셀로나 워크샵과 컨퍼런스



DHUB (Design Hub Barcelona) 워크샵과 컨퍼런스
2011년 1월~5월

DHUB (Design Hub Barcelona)"Fabrication Laboratory" 전시 행사 중 하나로 McNeel Europe, TDM Solutions, latiendadelcad가 공동으로 기획한 3D 모델링, 주얼리,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워크샵과 컨퍼런스 시리즈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