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9일 금요일

견고한 구조를 가진 의자 디자인

Dauphin Human Design Group에서 디자인한 의자를 소개합니다. 이 회사에서는 제품 개발 및 테스트 과정에 큰 힘을 쏟고 있습니다. 각각의 디자인은 까다로운 성능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며, 만약 실패하면 다시 디자인해야 합니다.

이제 Dauphin에서 Rhino용 플러그인인 Scan&Solve (SnS)를 사용하여 거의 매일 Rhino 모델에 응력 테스트를 실시하고 의자 컴포넌트에 있을 수 있는 디자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제조 담당자가 엔지니어와 함께 디자인 옵션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사무실 간에 샘플이 오고 가고 테스트 합격/불합격 보고서를 기다리는 몇 주 동안의 과정이 생략됩니다.

Eddy 의자는 처음에는 부서지기 프레임으로 시작하였으나, 프로토타입 제작 단계 전에 구조, 철 재질 조건, 용접 등이 모두 해석 완료되었고, 다시 신중하게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처음 디자인의 아름다움은 유지하며 구조는 매우 견고한 제품으로 완성되었습니다.

Dauphin Human Design Group의 Ian Boyd는 SnS 사용 후부터 해석한 컴포넌트에서 한 번도 구조적으로 불합격받은 경우가 발생하지 않아 매우 만족스럽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