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21일 금요일

Rhino SDK 오픈 소스 안내

저희의 모든 비지니스 전략은 열림에 그 근간에 두고 있습니다. 당사의 첫 번째 오픈 소스였던 OpenNURBS는 네이티브 Rhino 3DM 파일 형식을 어떤 제한이나 로열티의 지불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공개된 오픈 소스들은 Rhino 5.0의 새로운 교차 플랫폼 SDK RhinoCommon, Windows.Forms extension에서 MonoMac 프로젝트로 지원(Mac용 .NET UI), Rhino 5.0의 RhinoPython 라이브러리입니다. GitHubRhinoCommon(Rhino 5.0의 새로운 교차 플랫폼 SDK의 C# 부분)을 올려두었습니다.


RhinoCommon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hinoCommon SDK 내부에서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소스를 추적할 수 있으므로, Rhino 플러그인 개발자 여러분께서 더욱 향상된 플러그인을 개발하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개발자들이 RhinoCommon 소스의 오류(버그)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3. 보다 많은 개발자들이 코드를 세밀하게 검토하여 어디를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의견을 보내주실 수 있습니다.
  4. 코드, 설명서, 샘플 추가를 원하는 분들은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RhinoCommon을 활용하려면:

  1. RhinoCommon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하여 컴파일합니다.
  2. 다운로드한 RhinoCommon.dll 파일을 RhinoCommon.dll.original 로 이름을 바꿉니다.
  3. Rhino 5 시스템 디렉터리에 방금 컴파일한 RhinoCommon.dll 와 pdb를 배치합니다.
MonoMac.Windows.Forms는 Windows용 Rhino 5.0의 UI를 포함한 .NET 프로젝트의 개발과 컴파일을 하고, Mac용 Rhino 5.0에서 다시 컴파일할 필요 없이 실행하는 툴을 제공합니다. MonoMac.Windows.Forms 프로젝트의 초기 개발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소스 코드가 포함된 RhinoPython 라이브러리는 Windows용과 Mac용 Rhino 5.0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는 수백 개 이상의 Python 함수를 제공하며, 이 라이브러리를 통해 Python 개발자들이 쉽게 Rhino의 가장 복잡한 SDK 함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RhinoPython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향상시키는 데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오픈 소스 - 집착 아니면 열정?
어느 누구에게는 "오픈 소스"가 집착이겠으나, 저희 McNeel에서 "오픈 소스"(더 정확하게는 "오픈")는 열정입니다. 매번 이렇게 모두와 공유할 때마다 저희에게 보내주시는 피드백으로 저희는 힘과 영감을 얻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으로 저희가 하는 모든 일의 목적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