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30일 토요일

FabLab House 프로젝트



MIT의 Center for Bit and Atoms, fab labs 전세계 네트워크와 함께 Institute for Advanced Architecture of Catalonia가 이끄는 Fab Lab House 프로젝트가, 2010년 6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Solar Decathlon Europe (솔라 데카슬론 - 태양 에너지 주택 경연대회)에 참가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설계에는 Rhino가 기본 툴로 사용되었습니다.

자세히...

COMMODULATE - 독일 FH Trier 학생들이 개발한 "부스 생성기"



독일 FH Trier 학생들이 최근 IMM 2010을 위한 스탠드를 완성하였습니다.

"IMM2010에서의 설치 작업을 위해, "부스 생성기(booth-generator)"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부스 생성기는 특정한 전시 공간과 원하는 분위기에 맞춰, 스탠드가 설치될 장소의 조건(크기, 방향, 등)에 대한 균형을 유지해 줍니다. Rhinoscript/Visual Basic로 쓰여진 컴퓨터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상호 대화식의 디자인 과정을 통해 매개 변수를 처리/평가하여, 트레이드쇼에 적합한 스탠드를 결과물로 얻습니다."

자세히 (독일어)...

2010 국제 건축 공모전



MAG LAB (시리아-스페인)과 Ebdaat Magazine (Architectural Creations), ALFA 301 (스페인), Stardust (브라질-이탈리아-스페인-미국)의 협업으로 조직된 2010 국제 건축 공모전이 열립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컨셉트를 찾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건축가, 엔지니어, 디자이너 여러분의 참여를 환영하며, 역사적 사회적 배경, 기존 도시 조직(urban fabric), 인간 척도, 환경이 고려된 혁신적인 디자인을 찾고자 합니다.

공모전의 컨셉트로는 참가자들에게 가장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작품을 표현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자유를 주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건축용 그래픽 이미지 방식으로 아이디어 일러스트레이션과 컨셉트를 제작해 도전해 보세요.

상금은 1,000유로에서 2,000 유로입니다.

Rhinoceros에서의 Apple 3D 헤드 트래킹 활용법



Apple 관련 블로그에서 3D 헤드 트래킹 (3D head-tracking) 특허에 대한 소식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Apple은 최근, 사용자가 머리 또는 몸을 움직여 개체를 (컴퓨터 화면 상에서) 이동시키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신청하였습니다. 이제 더 이상 마우스나 키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이미지의 뒤를 쳐다 보면 이미지가 회전하게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Software Advice에서 어떻게 이 기술이 3D 모델링에 사용되는지에 대한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자세히...

2010년 1월 28일 목요일

프랑스: Print'Or 2010



1월 31일 - 2월 2일 - Print'Or - 프랑스 리옹

Print'Or는 프랑스 최대 주얼리 및 시계 제조 관련 트레이드쇼입니다.

저희 리셀러와 파트너사 부스에 오셔서 Rhinoceros의 새로운 정보와 관련 플러그인/하드웨어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2010년 1월 27일 수요일

Adam O'Hern의 새로운 Rhino 튜토리얼 안내

산업 디자이너 겸 Otis College of Art & Design 의 강사인 Adam O'Hern씨가 그의 학생들을 위한 Rhino 튜토리얼 시리즈를 집필하고 있습니다. 튜토리얼은 그의 블로그에 공개되어 있으며 모든 분들이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2010년 1월 26일 화요일

이탈리아 Samumetal 전시회 2/10~13



2월10일~13일 - Samumetal - 이탈리아 포르데노네

Samumetal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금속 가공 기구 및 기술 관련 전시회입니다.

ZEN'S srl (Padiglione 6 - Stand 28) 부스를 방문하시면 Rhinoceros, T-Splines, SUM3D, EdgeCAM, 3D 스캐너, ZCorp 3D 프린터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