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4일 목요일

신간 안내 - Digitales Entwerfen (독일어)



신간 안내 -
Digitales Entwerfen (현재 독일어판 출간)

Detmolder Schule fur Architektur und Innenarchitektur의 Marco Hemmerling씨와 Anke Tiggemann씨가 공저한 이 책에는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을 위한 CAD 기초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RhinoGrasshopper를 포함한 3D 모델링이 본 서적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엔나 - Advances in Architectural Geometry 2010



제 2회 Advances in Architectural Geometry 컨퍼런스가 2010년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립니다.

본 행사는 지오메트리 처리 및 건축 설계 영역에서의 최근 성과와 새로운 연구 아이디어를 널리 퍼뜨리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과학 부문 의장은 Cristiano Ceccato 씨, Lars Hesselgren 씨, Mark Pauly씨가 담당할 예정입니다.
주요 발표자:
Patrik Schumacher (Zaha Hadid Architects)
Rene Ziegler (Waagner Biro Stahlbau)
Gershon Elber (Technion)
David Rutten (Robert McNeel & Associates)

컨퍼런스 조직 위원회에서는 논문 또는 워크샵에 공헌해 주실 분들이나, 단순 방문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 컨퍼런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09년 12월 23일 수요일

Rhino FabLab 커뮤니티 안내


RhinoFabLab 커뮤니티는 디자인/설계/제조/토목 작업 과정 중에 Rhinoceros가 관련되었을 때, 산업 디자이너, 건축가, 엔지니어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패브리케이션 방식을 서로 공유하고, 배우고, 가르치는 공간입니다. 또한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하드웨어, 디지털 모델, Grasshopper 정의(definition) 파일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RhinoFabLab은 모든 분들께 열려 있으며,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어떤 Rhino 호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대한 토론도 환영합니다.

패브리케이션 관련 이벤트, 워크샵, 교육 일정이 있으신 Rhino 공인 강사와 공인교육센터 여러분께서는 RhinoFabLab에 공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McNeel Miami의 Andres Gonzalez씨가 운영자입니다.

Rhino OS X - 12/21일자 새 빌드 안내

Wenatchee 2009-12-21 일자 빌드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빌드에는 다양한 새 기능, 향상된 기능, 그리고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된 기능:

  • 모델링 보조 기능의 환경 설정 패널이 구현되었습니다.
  • 마우스 환경 설정 패널에서 마우스 가운데 단추를 위한 새로운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마우스 가운데 단추를 "Pan and rotate view"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설정되면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항상 상황에 맞는 메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개체 스냅 패널의 개체 스냅 설정을 클릭하면 다른 모든 개체 스냅 설정이 해제됩니다.

변경된 기능:

  • Paneling Tools 플러그인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크래시 보고 기능이 향상되어 더욱 다양한 상황에서 보고서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Rhino OS X 버전이 개발되는 동안에는 모든 분들께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기능은 Windows 에서 포트되었으며 매우 안정적입니다. 나머지 기능들을 포트하고 인터페이스를 완성하기까지는 아직도 많은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첫 번째 상업용 릴리스가 1년 안에 완성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빌드가 만료될 것인지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 몇 주마다 새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며, 기존 빌드의 사용 만료 기한 전에 새로운 버전이 공개될 것입니다.

n|Edg: 프로토타입 건축물 - 리옹

"nEdg"는 최근 프랑스 리옹에 있는 Roger Tator 갤러리에서 전시되었던 THEVERYMANY의 설치 작품입니다.

2,796개의 서로 다른 파트로 조립된 이 프로토타입 건축물은, 3에서 n 개의 가장자리를 가진 파트를 가지고 Rhinoscript에서 서피스 테셀레이션과 커스텀 릴렉세이션에 대해 연구한 결과입니다.

설치 과정 사진 및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McNeel Europe - Grasshopper와 Rhinoscript 교육




McNeel Europe에서 기획한 Grasshopper와 Rhinoscript 교육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 Grasshopper - 2010년 1월 11일 - 13일 (총 24시간)
  • Grasshopper 고급반 - 2010년 2월 8일 - 10일 (총 24시간)
  • Rhinoscript - 2010년 3월 1일 - 3일(총 24시간)
  • 수강료는 각 강좌당 795 유로이며, 교육자와 학생 여러분께는 50 % 할인이 적용됩니다. 수강 인원은 각 8명으로 제한됩니다. 등록은 온라인을 통해 직접 하시거나, Rodrigo Barcena씨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Grasshopper 커뮤니티에 가입하시면 앞으로 Grasshopper 관련 행사, 워크샵, 튜토리얼에 대한 안내를 보내 드립니다.

    Grasshopper를 처음 접하시나요? 갤러리에 오셔서 다른 분들의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자세히...

    2009년 12월 22일 화요일

    VisualARQ 1.0 서비스 릴리스(SR) 1



    기존 기능은 더욱 향상되고,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많은 신기능이 추가된 VisualARQ 1.0 Service Release 1이 릴리스되었습니다.

    12월 31일까지 특별 소개 가격으로 VisualARQ 1.0 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MyRhinoGold - 네트워크





    MyRhinoGold.com에 가입하시면 궁금한 점을 서로 묻고 답변하고(Forum, FAQ), 교육용 교재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Training Guide), 튜토리얼 동영상 (Training Videos)을 보고, RhinoGold 관련 최신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들이 직접 디자인을 포스팅하고, RhinoGold 관련 이벤트 (트레이드 쇼, 워크샵, 프레젠테이션, 회의 등) 안내를 보시거나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Rhino용 ParaCloud GEM 2010 안내


    ParaCloud에서 ParaCloud GEM 2010 출시를 발표하였습니다.
    ParaClod GEM은 Rhino 4.0 과 Mac용 Rhino를 지원합니다.

    이번 새 버전에는 많은 신기능과 업데이트가 추가되어 소프트웨어 활용도와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모핑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재질 렌더링/3D 프린트를 위한 레이어 구분 출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