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0일 금요일

코넬 대학의 Grasshopper 워크샵


3월 7일, 미국 코넬 대학의 건축학과에서 성우제씨가 가르치는 Grasshopper 워크샵이 있었습니다. 그의 블로그에 강의 자료가 있습니다. Grasshopper 와 씨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Grasshopper 동영상 튜토리얼

Brian James 씨의 Grasshopper 동영상 튜토리얼입니다. Grasshopper 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RhinoScript, C++, C# 샘플

Dale Fugier 씨가 새롭게 올린 샘플 코드입니다:

더 보기...

2009년 3월 19일 목요일

Grasshopper - 무한대로 연결된 구멍


Lars Renklint씨는 조각가인 Erwin Hauer씨의 작품에 영감을 받아, Grasshopper를 사용하여 무한대로 계속되는 서페이스를 생성하는 방법을 연구해 왔습니다. 그가 공개한 관련 내용을 참조하세요:

RhinoMembrane - 새 릴리스



Gerry D'Anza 씨가 새로운 버전의 RhinoMembrane을 릴리스하였습니다. RhinoMembrane은 FEM form finder Rhino 플러그인이며, 장력과 텐세그리티 시스템을 갖춘 평형 구조의 서페이스를 찾을 수 있는 뉴매틱, 트러스, 케이블에 대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RhinoMembrane 1.22 버전에는 Tensegrity structures、Mixed formfinding with URS (Update Reference Strategy)、FDM (Force Density Method) formfinding 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으며, 반응력 플롯에 대한 옵션도 생겼습니다.

2009년 3월 18일 수요일

Rhino로 디자인된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



한강 예술섬은 서울시의 주요 도시 개발 사업입니다. 오랫동안 개발되지 않았던 노들섬은 총 550억의 예산이 투입되어, 거대한 예술복합단지로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심포니홀과 오페라극장, 다목적공연장은 물론 미술관, 야외음악공원, 조각공원, 생태노을공원, 전망카페 등이 53,000 평방미터 크기의 문화예술 복합단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2014년 완공 예정입니다.

윤상훈씨가 아래의 기사 링크와 코멘트를 보내 주셨습니다:

"최근 있었던 서울 복합문화예술시설 국제현상공모에서 1위로 선정된 작품에 Rhino가 사용되었습니다. dmp partners 대표이사인 박승홍씨의 지휘 하에 제가 렌더링과 목업용 3D 모델링 작업을 하였습니다. 패턴 작업에는 RhinoScript 를 사용하였습니다. "

뉴스 (영어):

프로젝트 블로그 안내 (한국어):

Wacom Application Day - 오스트리아 비엔나, 3월 24일



Wacom Application Day - 오스트리아 비엔나, 3월 24일

KKKC에서 최신 디지털 기기들이 소개되는 프레젠테이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 행사에서는 McNeel Europe과 Wacom Europe의 전문가들이 Rhino와 Wacom Cintiq 시리즈를 함께 사용하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간단한 다과와 함께 여러분의 모든 질문에 McNeel Europe 에서 대답해 드리는 세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Istanbul Jewelry Show, 3월 18일-22일


Istanbul Jewelry Show
2009년 3월 18일 - 22일

5,000년의 전통을 지닌 터키 주얼리 산업은 다양한 디자인, 무한한 모델 제작, 생산 능력, 유연한 생산, 뛰어난 품질, 낮은 가격, 가능한한 빠른 시간에 완성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세계적인 주얼리산업국이 되었습니다.

Piramit Teknik 부스 (Hall 8, Stand 8143)에 오셔서 RhinoMatrix 3D를 둘러 보세요.

2009년 3월 17일 화요일

Bennett Linkage와 Grasshopper






Daniel Piker 씨는 Grasshopper를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의 Bennett Linkage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로노이에 대하여...


Daniel Piker 씨가 그의 블로그에 올린 글입니다.

Grasshopper VB 스크립팅 입문서

싱가포르국립대학(NUS) 건축학과Patrick Janssen 박사가 그의 학생들을 위한 Grasshopper Visual Basic 스크립팅 입문서인 Grasshopper VB Scripting Primer를 집필하고 있습니다. 그의 웹사이트에 자세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Patrick Janssen 박사에게 보내 주세요.

보로노이와 RhinoScript


루마니아 부카레스트에 위치한 "Ion Mincu" University of Architecture and Urbanism의 건축학과 3학년인 Dimitrie Stefanescu씨는 건축과 코드/스크립팅의 접목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블로그에는 그가 RhinoScriptGrasshopper를 공부하면서 알게된 많은 정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전시 안내: Pyramids to Spacecraft



Rhino 사용자인 Architecture and Vision에서 처음으로 작품 전시회를 엽니다. 3월 11일부터 4월 2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4월 30일부터 5월 20일까지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전시회가 열립니다.

자세히...

Forum of New Technologies - 남동부 유럽




IB-PROCADD 에서 주관하는 Forum of new technologies 가 3월 중에 남동부 유럽의 4개국에서 열립니다. 자그레브, 사라예보, 베오그라드, 스코페에 있는 대학들이 앞으로 2D와 3D 기술 진보의 중요 지점이 될 것입니다.

건축분야 Rhino 사용자 소식





Manuel Hidalgo 씨는 Manuel Hidalgo 씨는 도학(圖學) 분야에서 50 년 이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드리드공업대학(Universad Politecnica de Madrid)에서 후학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20년 이상 CAD 를 사용해 온 Manuel Hidalgo씨는, 어떤 형태라도 정확하게 표현해 내는 Rhino를 그 자신과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한 소프트웨어로 선택하였습니다.

Rhino Wiki에 그가 포스팅한 새 글을 소개합니다 (스페인어) :

건축가인 Luis Fernando Garcia Lara씨가 쓴 In-Situ papers도 참조하세요.

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