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2일 수요일

RhinoScript Labs 업데이트 (2009년 4월 20일)

RhinoScript는 Microsoft 의 VBScript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스크립팅 언어입니다. RhinoScript를 사용하여, Rhino 에 금방 기능을 추가하거나,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RhinoScript의 Labs 버전에는 Rhino 4.0 SR5에 탑재된 RhinoScript 버전 + 추가/수정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RhinoScript의 Labs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입니다:

AddPlanarMesh - 닫혀 있으며 평면 형태인 커브로 평면형 메쉬를 만듭니다.
BoxMorphObject - 경계 상자로 개체를 모프 변형합니다.
ClosedCurveOrientation - 닫혔으며 평면인 커브의 방향을 원위치로 되돌립니다.
CurrentDetail - 페이지 레이아웃 뷰에서 현재 디테일 뷰를 변경하거나 원위치로 되돌립니다.
CurveNormalizedParameter - 법선화된 커브 매개변수를 커브 매개변수로 변환합니다.
CurveParameter - 커브 매개변수를 법선화된 커브 매개변수로 변환합니다.
DetailNames - 페이지 레이아웃 뷰의 디테일 뷰를 원위치로 되돌립니다.
DimStyleLengthFactor - 치수 스타일의 길이 요소를 변경하거나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DimStylePrefix - 치수 스타일의 접두사를 변경하거나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DimStyleSuffix - 치수 스타일의 접미사를 변경하거나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DivideCurveEquidistant - 점 사이의 선형 거리를 균일하게 커브를 나눕니다.
ExtrudeCurveTapered - 커브를 테이퍼로 돌출시킵니다.
GetMeshFaces - 하나 이상의 메쉬 면을 선택 또는 지정하라는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GetMeshVertices - 하나 이상의 메쉬 정점을 선택 또는 지정하라는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IntersectSpheres - 두 개의 구가 교차하는 값을 계산합니다.
IsDetail - 디테일 뷰가 페이지 레이아웃 뷰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IsLayout - 뷰가 페이지 레이아웃인지 확인합니다.
IsLayoutObject - 개체가 레이아웃 또는 모델 공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IsPointOnMesh - 메쉬 상에 점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Layer State Methods - 몇 가지의 새로운 레이어 상태 지정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LineCylinderIntersection - 선과 원통의 교차값을 계산합니다.
LineSphereIntersection - 선과 구의 교차값을 계산합니다.
MakeCurveNonPeriodic - 주기적 커브를 비주기적으로 만듭니다.
MakeSurfaceNonPeriodic - 주기적 서페이스를 비주기적으로 만듭니다.
MeshVertexFaces - 한 메쉬 정점을 공유하는 면을 되돌려 줍니다.
ObjectLayout - 개체의 레이아웃 또는 모델에서의 배치를 변경하거나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PlaneSphereIntersection - 평면과 구의 교차값을 계산합니다.
ProjectCurveToMesh - 한 개 이상의 커브를 한 개 이상의 메쉬로 투영합니다.
ProjectPointToMesh - 한 개 이상의 메쉬에 한 개 이상의 점을 투영합니다.
RemoveCurveKnot - 커브에서 매듭점을 삭제합니다.
RemoveSurfaceKnot - 서페이스에서 매듭점 선을 삭제합니다.
ResetMaterial - 재질을 Rhino 의 기본 재질로 재설정합니다.
ReverseSurface - 서페이스 개체의 방향을 바꿉니다.
ShootRay - 서페이스 집합에 광선을 보냅니다.
SurfaceNormalizedParameter - 법선화된 서페이스 매개변수를 서페이스 매개변수로 변환합니다.
SurfaceParameter - 서페이스 매개변수를 법선화된 서페이스 매개변수로 변환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