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30일 토요일

Orca3D - 새로운 WIP 안내

Orca3D 는 DRS C3 Systems, Inc 의 Advanced Technology Center 에서 개발한 Rhino 4.0 용 선박 디자인 및 해석 플러그인입니다. 모든 Rhino 사용자 여러분께서는 네 번째 WIP (Work-in-Progress: 개발 중) 릴리스를 시험적으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Orca3D 는 현재, 선체(hull) 모델링과 선형 순정, 유체정역학, 복원력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WIP 에는 활주선의 속도/파워 예측, offset tables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선도 도면 기능을 비롯한 많은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Brazil rendering for Rhino - Beta 19


무료 Public Beta 19 of Brazil r/s 2.0 for Rhino 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Brazil 데칼용 범프가 지원됩니다.
  • 유리 재질을 렌더링할 때의 속도가 현격하게 향상되었습니다.
  • 재질 관련 UI 의 용어가 단순하게 변경되었습니다 (Cs->Diffuse, Kr->Reflect Mult, Ka->Ambient Mult 등).
  • 스크립트 실행시의 디스플레이 업데이트 최적화를 위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크롬과 유리 재질의 하이라이트 제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커브 그래프에 대해 접하도록 마우스를 끌어올 때 SHIFT 키를 함께 누르면, 45 도 각도로 접하는 위치에 스냅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다운로드...

Rhino OS X - 새 빌드 안내

2008년 8월 28일자 Wenatchee 빌드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 또는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사항:
  • 레이어 패널에서 중첩된 레이어, 마우스 끌어 놓기, 등을 지원합니다.
오류 수정:
  • 레이어를 추가/제거하면, Object Properties 패널의 레이어 목록과 같은 다른 패널에 즉시 반영됩니다.

자세한 내용 및 다운로드...




Note: 이 빌드를 사용하시려면 Mac OS X 10.5 (Leopard)가 필요합니다.

2008년 8월 29일 금요일

Rhino Labs Tools - MatchProperties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Rhino Labs Tools 플러그인에는 여러분께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다음 릴리스에 정식으로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ConvertDots - 텍스트 도트를 점 또는 텍스트 개체로 변환합니다.
DupDimStyle - 치수 스타일을 복제합니다.
FindText - 문서에서 텍스트를 찾습니다.
HideLayersInDetail - Rhino의 HideInDetail 명령과 비슷합니다. 단, 한 레이어의 모든 개체를 숨깁니다.
ImportDimStyles - 다른 .3dm 파일에서 치수 스타일을 가져옵니다.
MatchCrvDir - 선택된 커브의 방향을 일치시킵니다.
MatchProperties - 개체, 재질, 텍스처 속성을 일치시킵니다.
ModifyRadius - 호와 원의 반지름을 변경합니다.
MoveGripsInside - 닫힌 평면형 경계의 내부에 있는 평면형 커브의 그립을 이동시킵니다.
MoveInside - 닫힌 평면형 경계의 내부에 있는 평면형 커브를 이동시킵니다.
ReplaceBlock - 블록을 다른 블록 정의로 교체합니다.
RevCloud - 구름형 폴리선 (revision cloud) 커브를 만듭니다.
Revert - 이전에 저장된 문서로 복귀합니다.
SelDimStyle - 지정된 스타일을 기준으로 치수를 선택합니다.
SelHatch - 해치 개체를 선택합니다.
SelNonManifold - 비 다양체 서페이스/폴리서페이스를 선택합니다.
SelRenderColor - 확산 렌더링 색으로 개체를 선택합니다 (Rhino renderer 에서만 가능).
SplitCrv - 하나의 커브를 여러 조각으로 분할합니다.
SuperExplodeBlock - 블록을 구성요소 개체 (중첩된 블록 포함) 로 분해합니다.
SynchronizeRenderColors - 개체의 재질 컬러와 표시 색상을 동기화합니다.
UnjoinEdge - 선택된 폴리서페이스 가장자리의 결합을 해제합니다. 닫힌 서페이스의 심은 결합 해제하지 않습니다.
VertexColorCreator - 메쉬 정점의 색상을 메쉬 텍스처를 기준으로 생성합니다.
VPoint - 평행 투영된 뷰에서 보는 방향을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다운로드...

Zoo 4.0 이 Windows 서비스로 실행됩니다

Zoo 4.0 - 2008년 8월3일자 빌드가 이제 Windows 서비스로 실행됩니다.

서버가 다시 시작하면 Zoo 서비스가 자동으로 시작하므로, 사용자가 로그인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이전 버전의 Zoo의 라이센스 정보가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되므로, 이 새로운 릴리스를 설치하고 실행하는 데 추가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Zoo를 모니터링하는 콘솔은 이전의 콘솔과 사실상 동일하지만, Zoo 서비스를 시작하고 중지하는 단추가 추가되었습니다.


작성자: Brian Gillespie

Rhino - IJL 2008


International Jewellery London은 영국 주얼리 업계에서 가장 큰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시장에서 Roland DG & Simply Rhino UK (부스 B610)를 방문하시면 새로운 Roland JWX-30 Wax Milling Solution, Rhino 4.0, T-Splines for Rhino, RhinoGOLD, Flamingo 2.0, V-Ray for Rhino 와 같은 제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VisualARQ for Rhino - Beta 3



VisualARQ의 새로운 Beta 공개와 함께 새로운 웹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Beta 3 의 새로운 내용:
  • 벽: 새 명령 VA_WallReverse 을 사용하여 벽의 방향을 바꿉니다. 시작점이 끝점이 되고, 내부가 외부가 됩니다(또는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
  • 문과 창: Profile from Curve 옵션을 사용하면, 어떠한 트리밍 프로파일 커브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모델(3D)의 블록과 평면뷰(2D) 에 사용된 다른 블록을 사용하는 스타일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블록의 하단 중심이 삽입점이 되어야 합니다.
  • 기둥: Profile from Curve 옵션을 사용하면, 어떠한 트리밍 프로파일 커브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VisualARQ 내부 개체의 메모리 사용이 최적화되었습니다.

다운로드 클릭...

2008년 8월 27일 수요일

Rhino & RhinoGold 세미나 - 북미

3D Technics Systems, Inc 에서 Rhino & RhinoGold 1일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데모와 더불어, 주얼리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SolidScape T76와 Roland JWX 30 밀링 가공기에서 함께 사용하는 법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일정과 위치 안내:
  • 9월 15일 월요일 (캐나다)
    3D Technics Systems, Inc
    416 Meridian Road SE, Unit 4B
    Calgary, AB T2A 1X2
    (866) 202-0480

  • 9월 17일 수요일 (캐나다)
    Metropolitan Hotel Vancouver
    645 Howe Street
    Vancouver, BC V6C 2Y9
    (604) 733-4272

  • 9월 18일 목요일 (미국)
    Red Lion Hotel
    1415 5th Ave
    Seattle, WA 98101
    (866) 202-0480

자세한 내용 및 등록은 3D Technics Systems 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치원 선생님


Rhino 상업용 교육 1일 과정을 완료한 후, Adam (5 세) 은 미국 텍사스주 알렌의 Mary Evans Elementary의 유치원 친구들에게 Rhino를 가르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고 합니다.

STL 에서 NURBS 로 변환 - 8월 31일까지 무료

rhinoreverse 팀은 현재, 메쉬에서 NURBS 로 자동으로 변환시키는 새로운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2008년 8월 31일까지 여러분의 STL 파일을 rhinoreverse 팀에게 보내 주시면, 무료로 NURBS 로 변환시켜 보내 드립니다.

영화 & 세트 디자인 갤러리


New Deal StudiosScott Schneider씨가 영화 제작으로 바쁜 일정 중에 Rhino로 작업한 작품을 당사의 새로운 Rhino 영화 & 세트 디자인 갤러리에 공개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