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5일 토요일

새로운 Rhino 5 동영상 안내


영국 SimplyRhino UK 에서 제작한 Rhino 5 동영상

모든 동영상은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중국어(만다린어)로 번역된 음성 및 자막이 제공됩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동영상 안내: 

Architectural Visualisation in Rhino 5
Sweep Improvements in Rhino 5
Rendered Shadows in Rhino 5
Shell Polysurface in Rhino 5
Shutline Curve Piping in Rhino 5


해당 웹사이트에서 다음 Rhino 5 동영상으로 무엇이 좋은지 투표하세요. 

고등학교에서 CAD로 문제 해결

어떤 수업에서는 CAD를 가르칠 뿐이지만, 어떤 수업에서는 실생활에 CAD를 사용합니다.

미국 워싱턴 주, 버클리에 위치한 White River 고등학교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입니다.

이 학군에 속한 중학교에서 사용하던 체육관 농구대가 고장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생산된 지 50년이나 지난 이 낡은 농구대는 부속품도 단종되어 수리도 불가능할 뿐 아니라, 높낮이를 조절하기 위해 전체 리프트 모터와 스위치를 완전히 새로 교체하면 $2000 정도의 비용이 드는 상황이었습니다.

해당 학군의 유지/보수 담당자가 White River 고등학교의 CAD 수업 강사인 Bob Brooks에게 연락하여 CAD와 3D 프린터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조언을 구했습니다.

Bob Brooks 강사는 자신의 CAD 수업에 이 상황을 십분 활용하였고, 2학년 학생인 Dillon Hadaway이 Rhino에서 단종된 부품을 역설계하여 새롭게 부품을 만들어냈습니다. 3D로 출력된 새 부품은 농구대에 장착되었고, 이제 농구대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iTex Graphics에서 개발한 RhinoAir 5.0 릴리스 안내


SiTex Graphics 에서 Air release 12와 더불어 Rhino 5용 RhinoAir 플러그인 5.0 버전을 릴리스하였습니다.

최신 릴리스의 새로운 기능 안내:

- 64비트 렌더링 (Rhino 32 비트 또는 Rhino 64 비트 사용)
- 기본 개체 가시성을 위한 광선 추적(Ray tracing)
- 설정된 환경에서 더욱 빠르고 부드러워진 GI
- 더욱 빠른 간접 조명을 위한 새로운 난반사 캐시
- 대화식 환경 변경
- 새로운 오션 셰이더

Rhino 5용 PanelingTools 개발


PanelingTools for Rhino 5

PanelingTools 는 앞으로 계속해서 Rhino 5 Lab 플러그인으로 개발되고 지원될 것입니다. Rhino 4.0 용 PanelingTools의 개발/지원이 별도로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Rhino 5용 PanelingTools 사용자는 플러그인에서 더욱 향상된 기능과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으며, 또한 Grasshopper의 PanelingTools 애드온을 사용하여 파라메트릭 패널링을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 Rhino 5용 PanelingTools를 사용하여 Grasshopper를 파라메트릭+제너러티브 패널링 디자인 범위까지 확장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Rhino 5를 사용하여 Grasshopper 스크립팅 컴포넌트와 Rhino Python 스크립팅을 통해 PanelingTools SDK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패널링 작업과 명령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긴 새로운 PanelingTools for Rhino 5 Primer (입문서)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세미나와 짧은 동영상 등의 최신 동영상 튜토리얼도 참조하세요.
  • PanelingTools 커뮤니티 참여: PanelingTools for Rhino 5PanelingTools for Grasshopper

Scan&Solve를 사용한 미켈란젤로 다비드상 시뮬레이션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에 금이 간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동영상에서는 중력의 영향 하에서 미켈란젤로 다비드상의 응력 시뮬레이션을 보여줍니다. 이 시뮬레이션은 원래 2007년 커스텀 코드된 소프트웨어에서 실행되었으나, 지금은 Scan & Solve for MeshesRhino에서 사용하여 손쉽게 시뮬레이션하실 수 있습니다.

Rhino 5 출시 안내

세상에서 가장 다재 다능한 3D 모델러인 Rhinoceros로 더 큰 프로젝트를 더욱 빠르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2,000 개가 넘는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Rhino 5는 가까운 딜러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EvoluteTools 입문서(영어) 출간 안내


EvoluteTools Primer(입문서)가 출간되었습니다.

EvoluteTools 입문서 매뉴얼 2개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이 입문서는 EvoluteTools를 최대한 활용하시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Kris Hammerberg가 지은 EvoluteTools Primer는 EvoluteTools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과 기존에 사용해 보신 분들 모두를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Marko Tomicic이 지은 EvoluteTools Scripting Primer EvoluteTools RhinoScript 인터페이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사용자 여러분께 소개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과 함께 많은 샘플이 담겨 있습니다.

모든 샘플 파일이 담긴 입문서는 Food4RhinoEvolute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배포 중입니다.

Rhino 5용 madCAM 5 Beta 안내


Rhino 5용 madCAM 5 beta 안내!

새 기능 안내:

•  Windows용 Rhino 5 (64비트)와 (32비트)에서 실행.
•  동시 5축 가공을 위한 16개의 기능을 갖춘 새로운 레벨.
•  커브를 지정할 때 커터와 툴 고정을 동적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인터페이스.
•  새로운 기계 가공 설정 및 파일로 저장 옵션.
•  기계에 도구 라이브러리, 포스트프로세서, 키네마틱과 시뮬레이션 등을 위한 외부 dll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드롭다운 목록에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미리 지정된 기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Rhino 명령행에서 원하는 설정으로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초급자와 고급 사용자 모두를 위한 제품입니다.


Rhino 5 용 RhinoCAM 2012 릴리스 안내


컴퓨터 응용 기계 가공(CAM)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사인 MecSoft Corporation에서 완전히 Rhino 5 안에서 실행되는 새로운 
RhinoCAM 2012 버전을 공개하였습니다.
MecSoft의 영업 관리 부사장인 Anita Anand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Rhino 5 용 RhinoCAM 2012 는 Rhino 5 에서 향상된 수많은 기능을 극대화하여 고객 여러분께 최적인 더욱 강력한 디자인+제조 소프트웨어 세트를 제공합니다. 이는 당사가 적극적으로 Rhino 최신 버전을 지원하고, 매해 RhinoCAM 업그레이드를 릴리스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Rhino 5용 RhinoCAM 2012는 현재 RhinoCAM 2012 고객 여러분께서 RhinoCAM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Rhino 5용 RhinoCAM 2012는 64 비트와 32 비트 버전이 있습니다.

Rhino 5 용 RhinoCAM 2012 다운로드...
보도 자료...

Clayoo 릴리스 안내


TDM Solutions에서 최근 Clayoo의 릴리스를 발표하였습니다.

Clayoo는 복잡한 형태도 쉽고 정확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 첨단 모델링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독일: 새로운 Rhino + Grasshopper 교육 동영상 DVD

flexiCAD.com에서 Rhino and Grasshopper video DVD training (독일어) 교육 동영상 DVD를 제작 완료하였습니다.

28 시간 분량의 동영상, 전체 15챕터, 129개의 레슨으로 구성된 이 DVD는 Rhino와 Grasshopper 초급자와 고급 사용자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영국 런던의 새로운 건축 랜드마크: KREOD


영국 런던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른 KREOD는 이제껏 보지 못 했던 지속 가능한 건축 설치물입니다. Pavilion Architecture의 Chun Qing Li가 구상한 작품인 KREOD는 혁신적인 건축 설치물이며, 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환경 친화적으로 제작되었으며 그 형태 또한 유기적입니다. 복잡하게 서로 맞물린 육각형이 비바람을 막는 안전한 공간을 만들어, 마치 세 개의 씨앗과도 같은 형태를 이룹니다. KREOD는 아름다운 건축 랜드마크의 역할과 창의적인 전시 공간 역할을 동시에 수행합니다. 세 개로 나뉜 공간은 다양한 방식으로 합체하거나, 독립적인 형태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Rhino가 사용되었습니다.

RhinoParametrics V3 안내


새로운 RhinoParametrics V3 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갖춘 이번 버전에는 새로운 커널, 향상된 플러그인 호환성, 수학 공식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MeshUp 안내



MeshUp: 메쉬 모델링 (Uformia 개발)

간단하게 메쉬를 빈틈없는(방수) 3D 개체로 합체하는 모델링 도구로, 곧바로 순조롭게 3D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Uformia에서 개발한 Symvol과 MeshUp


Uformia: Fabricating nature

Uformia AS에서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렸던 3D 프린트쇼에서 Symvol geometric platform을 일반 공개하였습니다. Symvol 플랫폼은 세계 최초 실제 체적 기반 모델링 플랫폼이며, 모든 개체를 수학적 함수화합니다. 이러한 체적 기반 모델링을 시중에 소개하기 위해 Uformia에서 Rhino용 애드온 Symvol for Rhino를 만들었습니다.

Symvol 플랫폼 사용 동영상 보기 클릭

Symvol for Rhino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 http://www.uformia.com/download

Symvol 애드온은 Uformia이 생각하는 최선의 3D 디자인과 패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MeshUp

Uformia의 Kickstarter 프로젝트의 일환인 MeshUp은 새로운 독립실행형 모델링 도구입니다.
MeshUp은 기존의 많은 다각형/서피스 기반 모델러들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특히 3D 출력과 패브리케이션 분야를 위한 제품입니다. MeshUp메쉬를 믹스, 수정할 수 있으며, microstructure를 추가하고 3D 출력을 위해 빈틈없이 개체를 만들어내는 체적 모델링 도구입니다. MeshUp은 Linus, Mac, Windows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는 독립 실행형 교차 플랫폼 모델링 도구입니다.

MeshUp에 대한 자세한 안내...

Uformia AS

노르웨이이 위치한 Uformia는 특히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분야에서 오늘날의 소프트웨어가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종류의 3D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표로 하는 회사입니다.

Grasshopper로 디자인한 프랑스 파리 폭스바겐 전시장


















Grasshopper는 직관적으로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만드는 도구로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제작할 수 있는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시스템화하는 데 Grasshopper가 발휘하는 잠재적 능력도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2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자동차 전시회의 폭스바겐 전시장 프로젝트는 Kaulquappe GmbH에서 담당하였습니다. 독일 취리히에 기반을 둔 Kaulquappe GmbH는 고난이도 프로젝트의 3D 엔지니어링 기술을 제공하는 젊고 혁신적인 회사로, Rhinoceros 3D CAD와 VB 스크립트, C#, PythonGrasshopper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작업을 완수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제작 과정 및 자세한 정보는 www.kaulquappe.net 를 참조하세요.

평범한 판지로 만든 환상적인 숲



Night Blooms로 명명된 이 작품은 건축가 Wil Natzel이 지난 6월 미국 미네아폴리스에서 열린 Northern Spark 축제를 위해 제작한 설치물입니다. 그가 Rhino에서 디자인한 3D 나무 개체를 평평한 패턴으로 전개하여 판지로 제작하였습니다.

스페인: 요트 디자인 교육


요트 디자인 교육 : 바르셀로나
2013년 1월~5월
오랜 Rhino 사용자인 Xavier Cardell가 디자인과 3D 모델링을 가르치는 요트 디자인 교육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됩니다.

OneLineFonts.com - 기계 가공 및 인그레이빙 글꼴



OneLineFonts.com - CNC 가공 및 인그레이빙용 단일획 글꼴 판매.
OneLineFonts.com에서 Rhino 용으로 글꼴(font)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름에 OC가 있는 글꼴은 Rhinoceros 의 "단일획 글꼴(single stroke font)" 단추와 연결되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기계로 한 번만 트레이스하면 되는 깨끗한 베지어 커브 글자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One Line Font 파일에는 로마어 기반 언어에 필요한 글자, 구두점, 기호 등 대략 400 개의 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 샘플, 구매 클릭...

Bongo 2.0 Beta 15 안내


Rhino 4 버전과 5 버전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Bongo 2.0 애니메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해 보세요.
이번 버전은 Rhino 4, 5 용 Bongo 2.0 의 15번째 베타 버전입니다.
베타 버전은 모든 Rhino 사용자 여러분께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ongo 2.0 Beta 15 다운로드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