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14일 금요일

RhinoDAYs 2015 USA 컨퍼런스: 미국 사바나 1월 16일~17일


Rhino DAYs 2014 USA
컨퍼런스: 1월 16일~17일, 미국 조지아주 사바나
   
2015년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동안 SCAD에서 Rhino Days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선박 설계, 제품/가구 디자인 개발, 세트 디자인, 예술/건축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실제 프로젝트에서 3D 모델링과 디자인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발표합니다.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제품 제작에 적합한 형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며, 본 행사를 통해 Rhino와 Grasshopper를 활용한 혁신적인 디자인 변환 및 디자인 환경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발표자 목록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Jackie Nasser에게 이메일을 보내시거나 +1 (305) 513 4445 으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중요 안내: 
  • 2일 컨퍼런스 수강료는 US$100입니다. 학생 또는 강사/교수 여러분께서 등록하시면 Rhino 5 교육용 라이선스를 드립니다(신분증을 제시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교육용 라이선스의 제품 표시 가격은 USD$195입니다). 
  • 1월 16일, 17일 컨퍼런스 신청: http://mcneelmiami.com/rhinoday_2015
  • 1월 15일 1일 워크샵: 수강 인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6개의 워크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1월 15일 워크샵 목록 및 신청 안내: 워크샵 등록 클릭
사전 등록 할인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Rhino에서 순조롭게 BIM/FEA 작업하기

GeometryGym이 Karamba (Grasshopper 구조 해석 플러그인)에서 IFC로 내보내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상업적 구조 해석 소프트웨어 (GSA, SAP2000, Robot, Sofistik, SCIA, 등) 로 터를 가져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클라이언트가 특정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요구하거나, 인증을 받기 위해 필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Karamba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내보내면(export), 사용자가 특정한 소프트웨어에서 직접 모델을 다시 구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는 Grasshopper에서 컴포넌트의 복사본을 유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은 RhinoBIM에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visualArq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조 해석은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IFC를 사용하여 에너지, 환경, MEP(기계, 전기, 배관), 보행 시뮬레이션과 같은 다양한 분석 정보 유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한국: 3D 프린팅 가이드 소개


캐드앤그래픽스에서 80여개사에 달하는 3D 프린팅 관련 업체 및 기관 정보, 관련 제품 소개, 3D 프린팅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산업 현황에 이르기까지 관련 정보를 총망라한 책자를 발간했습니다. 본 책자에는 RhinoGrasshopper를 사용한 3D 프린팅 관련 내용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3D 프린팅 가이드 내용 안내:
  • 3D 프린팅 산업 현황과 이해
  • 3D 프린팅 관련 업체 디렉토리(80여개사)
  • 주요 3D 프린터 제품 소개
  • 주요 3D 프린터 제품 리스트
  • 3D 프린팅을 위한 소프트웨어 소개
  • 3D 프린팅 소재 소개
책자 발간 기념으로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합니다.(11월 7일 ~ 11월 30일까지)

여기를 클릭해서 무료 다운로드를 신청하세요.

Rhino Meeting 2014


지난 10월 29, 30, 31일에 Rhino 개발, 유통, 교육 담당자들이 스페인 카스텔데펠스에 Rhino를 주제로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3DconnexionRoland, Wacom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컨퍼런스와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35개국에서 온 2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였습니다. McNeel의 최신 개발 정보를 비롯하여, Rhino for Mac, Grasshopper, food4Rhino, Kangaroo, Developer Tools, Training and Support, RhinoFabStudio 등이 컨퍼런스에서 소개되었으며, 디자인, AEC (건축, 엔지니어링, 건축),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관련 폭넓은 토론도 이루어졌습니다. 

다음과 같은 주요 발표자들이 Rhino를 활용하여 놀라운 창의력을 나타낸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Rhino에 든든한 기능을 더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사 파트너들 (
Asuni CADCalgary ScientificChaos Group, CIMsystemCL3VERDATAKITEvolute GmbHHAL Robot Programming & ControlMachineWorks LtdmadCAM ABMecSoft CorporationNext LimitRandom ControlRhinoPipingRhinoTerrainRobots.IOTDM SolutionsVirtual Build Technologies)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Rhino 커뮤니티의 규모와 다양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으며, 전세계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각국의 프로젝트,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았습니다.

 



2014년 11월 13일 목요일

Paneling Tools 개요 온라인 세미나, 11월 18일



11월 18일 화요일 온라인 세미나 안내

Rhino 개발자 Rajaa Issa가 진행하는 Rhino 5 플러그인 PanelingTools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 11월 18일 (미국 기준) 열립니다. PanelingTools을 사용하여 2D 및 3D 셀 방식의 패턴을 만들고 이를 직사각형 그리드에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패널링 컨셉트를 직관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으며,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해석과 패브리케이션에 적합한 형식으로 계산합니다.  
  • 제목: Introduction to Paneling Tools
  • 날짜: 2014년 11월 18일 화요일 (미국 시애틀 기준)
  • 시간: 오전9:00~오전11:00 (미국 태평양 표준시 기준)
등록 클릭... 수강 인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등록을 하시면 온라인 세미나를 신청하신 분에게, 세미나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와 등록 확인 내용인 담긴 이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프레젠테이션은 1시간 가량 진행되며, 프레젠테이션이 끝나면 질문과 대답 세션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 온라인 세미나는 녹화되어 당사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컴퓨터 사용자
 Windows® 8, 7, Vista, XP 또는 2003 서버 필요

Mac® 사용자
 Mac OS® X 10.6 또는 그 이후 버전 필요

모바일 사용자
 iPhone®, iPad®, Android™ 휴대폰 단말기 또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GENERATOR 2: 반복, 탐색을 위한 Grasshopper 플러그인




GENERATOR 2 를 사용하여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Grasshopper에서 생성적인 형태를 탐색 및 반복할 수 있습니다. 

GENERATOR 2의 능력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Grasshopper 웹사이트의 커뮤니티블로그를 참조하세요.

GENERATOR 2의 개발자는 Antonio Turiello이며, Food4Rhino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 RhinoToNavisworks

RhinoToNavisworks는 Autodesk® Navisworks® 2015에서 Rhino 모델 파일(*.3dm)을 열게 해주는 무료 플러그인입니다.

자세히...

스페인 마드리드의 스시 레스토랑 DokiDoki

스페인 마드리드의 스시 레스토랑인 DokiDoki를 소개합니다.
Controlmad가 Rhino와 Grasshopper를 사용하여 이렇게 놀라운 레스토랑을 디자인했습니다. 네스팅에는 RhinoNest가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