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5일 금요일

생체 모방형 건축 iPhone 앱: BioDesign #3 - Dennis Dollens 지음



건축가인 Dennis Dollens씨가 그의 작품을 iPhone 앱에 공개하였습니다.

Dollens씨의 최신 만화는 지난 편이 끝났던 곳에서 이어집니다. 건축적인 맥락에서 기술과 생물학을 접목시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것이 그 주제입니다. 그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빌딩(오염 정화, 에너지 수확 등)을 만드는 생체 건축에 적용할 생체 모방형 아이디어를 찾고 있으며, 식물에 대한 연구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Dollens씨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다른 이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만화를 그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작품은 Issuu에 있는 그의 웹사이트에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그 중 BioDesign #3은 iPhone 어플리케이션용 포맷으로 재디자인되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 노블과 일본 만화의 영향을 받은 BioDesign #3 는, 지속 가능하고 기능이 개선된 도시인 'urban forests(도시의 숲)'을 만들기 위해 마치 식물처럼 빌딩을 키우는 Dollens씨의 아이디어와 연구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XfrogRhino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식물의 잎, 줄기, 화분을 모방한 구조와 패널/스킨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생체 로봇인 잎사귀를 자연적으로 환기가 되는 공기 흐름 채널로 활용하고, 공기 정화, 소음 저감, 환경 감시, 보조 전원으로도 잎을 활용하는 인테리어처럼, 기능적인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그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