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31일 토요일

$15,000 이하 가격대의 데스크탑 RP



저는 오랫동안 3D 제품 디자인에 있어 데크스탑 RP(Rapid Prototyping)는, 2D 그래픽 디자인의 데스크탑 레이저 인쇄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3D 제품 디자인도 자신의 책상에서 바로 결과물를 출력할 수 있다면 그래픽 디자인과 같이 대중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3D 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또한 솔루션의 중요한 부분이며, 우리는 현재 이 단계에 와 있습니다. 모든 새로운 실시간(에 근접한) 렌더러를 사용하면 사진과 렌더링을 구분하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3D 디자인의 대중화에 마지막으로 남은 큰 장벽 중 하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데스크탑 3D 프린트 시스템의 부재였습니다. 이제, 새로운 Dimension사의 uPrint Personal 3D Printer 가 그 장벽을 깼습니다.

uPrint Printer는 설정만 완료하면 곧바로 Rhino에서 uPrint Printer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Grasshopper와 엑셀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Damien Alomar 씨가 그의 새로운 블로그인 Liquid Tectonics에 Grasshopper와 엑셀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Grasshopper에서 엑셀로, 엑셀에서 Grasshopper로) 을 공개하였습니다.

2009년 1월 30일 금요일

Rhino 4.0 SR5 릴리스 안내

Rhino 4.0 서비스 릴리스(SR) 5 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Rhino 4.0 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께 SR5 의 다운로드를 권해 드립니다.

SR5 에는 십여 개가 넘는 안정성 및 크래시 관련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다음과 명령 외에도 많은 명령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인쇄 기능
  • DWG 파일 가져오기/내보내기(import/export
  • OBJ 파일 가져오기
  • STEP 파일 가져오기
  • SolidWorks 파일 가져오기
  • Smart Tracking
  • UnrollSrf

전체 목록 및 다운로드는 다음 웹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http://download.rhino3d.com/whatsnew.asp?rel=452

2009년 1월 29일 목요일

Rhino OS X - 새 빌드


Wenatchee 2009-01-28 빌드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다양한 새 기능, 향상된 기능, 그리고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09년 1월 27일 화요일

Computation Design 워크샵 - 새소식

Daniel Cardoso 씨가 Computation Design 워크샵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는 새로운 웹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Daniel Cardoso, Kenfield Griffith, Skylar Tibbits 씨의 워크샵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워크샵은 콜롬비아의 보고타에서 1월 28일부터 2월1일까지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Bombardier의 모터싸이클 Can-Am Spyder


Develop 3D 잡지 2009년 1월호에 Bombardier의 첫 지상용 모터싸이클인 Can-Am Spyder 제품의 개발 과정이 기사로 소개되었습니다.

Shape to Fabericaiton 3 - 새소식

Shape to Fabrication 3 이벤트에 대한 최신 정보가 이벤트 홈페이지에 공지되었습니다.

날짜: 2009년 4월 15일
장소: 영국 런던 Lecture Theatre, London Metropolitan University, 16 Goulston Street, London E1 7TP
Shape to Fabrication 에서는 최첨단 건축물 프로젝트의 설계/건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참가자 여러분께 제공합니다. 또한, 건축가와 엔지니어들이 직접 사용하는 최신 툴과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정보의 대부분은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번 행사는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설계, 엔지니어링, 패브리케이션 문제를 해결해 온 설계자/디자이너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참석 인원수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 등록하세요.

새로운 Grasshopper 입문서


LIFT architects의 Andy Payne씨가 저술한 Grasshopper Primer (입문서) 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 에디션인 이 매뉴얼은 Grasshopper 의 기본적인 이해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75 페이지 분량입니다.

책의 PDF 파일과 모델 파일은 그의 웹사이트인 www.liftarchitects.com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