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8일 목요일

Woodpecker: 목재 패브리케이션

designtoproduction에서 개발한 Woodpecker는, 파라메트릭 모델을 패브리케이션까지 막힘 없이 확장시킬 수 있는 Grasshopper용 플러그인입니다. 

입력 지오메트리를 BTL(Building Transfer Language) 형식의 패브리케이션 데이터로 만드는 많은 GH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 BTL 형식은 5축 등고선 가공을 포함한 광범위한 목재 가공에 제공되고 있는 목재 패브리케이션용 무료 표준 형식입니다. 기종을 가리지 않고 LignoCam과 기타 CAM 소프트웨어에서 읽어올 수 있으며, cadwork와 SEMA와 같은 목재용 CAD 소프트웨어로 만들 수 있습니다.

SimpleMat: Rhino용 V Ray의 재질 편집기

Riccardo Gatti가 개발한 SimpleMat는 Rhino용 V Ray를 위한 가장 간단하고 빠른 재질 편집기입니다. 



RhinoGold 4.0 SR 7 안내
















RhinoGold 4.0 Service Release 7이 나왔습니다.
RhinoGold 4.0 SR 7의 향상된 기능:

3D 프린터 지원
Hollow Ring
새로운 3D 프린터
Clayoo
Head Studio
Weight Metal
Cutters in Line
Dynamic Profile
오류 수정 등...

Rhino/Grasshopper에서 디자인된 영국 연방 경기 성화봉

4c Design이 디자인한 영국 연방 경기 (The Commonwealth Games)의 성화봉 세공에 Rhino Grasshopper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성화 (The Queen's Baton)는 영국 연방 경기가 개막되는 2014년 7월 23일 영국 글래스고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Queen's Baton 디자인과 제작...
Queen's Baton과 Grasshopper...

빅토리아 시크릿의 스노우퀸에 대한 뒷 이야기


미국 속옷 브랜드인 Victoria's Secret는 1995년부터 실시된 패션쇼를 통해 매년 더욱 놀라운 쇼를 발표해왔습니다. 올해에는 서로 다른 18쌍의 천사 날개가 패션쇼를 위해 제작되었는데, 그 중 3D 프린트된 스노우퀸의 날개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건축가 Bradley Rothenberg이 디자인한 이 날개는, 미국 뉴욕의 Shapeways 공장에서 3D로 출력되었습니다.  모델 Lindsay Ellingson에게 꼭 맞도록 모델의 몸이 3D로 스캔되었습니다. Shapeways에서 3D로 출력된 작은 눈꽃 형태는 Rhino와 Maya에서 조정과 배치 과정을 거쳐 크기가 큰 눈꽃 구조를 이루었습니다.

패션 쇼는 미국 CBS 채널에서 12월 10일 방송 예정입니다.


로봇과 술. 그 다음은?


Sigrid Brell-Cokcan과 Robots in Architecture 팀이 또 이뤄낸 흥미로운 Rhino, Grasshopper, 로봇의 조합을 감상하세요.

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GE 제트 엔진 브래킷 공모전


General Electric에서 최근 GE 제트 엔진 브래킷 공모전의 최종 10 후보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공모전은 유명 온라인 3D 모델 아카이브인 Grabad.com에서 개최하였으며, 3D 프린팅 기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10개의 최종 후보작 중에, CorsiRhino.it의 지원으로 Andreas Anedda이 만든 작품은 완전히 Rhino로 모델링한 프로젝트입니다. 이들은 Rhino에서 새로운 방식의 모델링을 시험하였습니다. 기본적인 메쉬를 Grasshopper와 Kangaroo에서 이완시켜 흐르는 듯한 형태를 만들어냈습니다. 그 다음, T-Splines을 다시 사용하여 메쉬를 편집하고 브래킷을 강화하여 뼈와 유사하며 더욱 강하고 가벼운 림과 캐비티를 여러 개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툴을 사용하여 비교적 짧은 시간에 여러 개의 형상을 만들면서 매우 효율적인 방법으로 응력을 분산시킬 수 있는 브래킷을 디자인할 수 있었습니다. 

Bone414의 모델링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ordpress.vraywiki.it/?p=741

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RhinoProto, Rhino/DeskProto 콤비네이션


RhinoProto : Rhino CAD와 DeskProto CAM의 조합으로 프로세스를 더욱 간단하게. 

Rhino CAD 소프트웨어와 DeskProto CAM 소프트웨어를 합쳐 낮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DeskProto는 STL 내보내기 기능이 있는 어떠한 3D CAD 프로그램과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으나, 오직 Rhino만이 손쉽게 통합이 가능했습니다.


Michiel van der Kley의 Project Egg 소개


Michiel van der Kley가 이제껏 최대 3D 프린팅 프로젝트 중 하나를 시작합니다:

Project Egg는 4,760개의 제각기 다른 독특한 돌로 구성된 거대한 공간 (5m x 4m x 3m)입니다. 이 공간 즉, '알'은 완전히 Rhino와 Grasshopper에서 만들어졌습니다. 

Project Egg는 공동 제작이기도 합니다. 프로젝트에 공감하고, 3D 프린터를 갖고 계신 모든 분들께 돌 출력을 부탁 드립니다. 이것은 커뮤니티 프로젝트 방식입니다. 3D 프린터가 없어도 이 아이디어가 맘에 드시는 분들께서는 자신의 돌을 선택하는 방법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Egg는 2014년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Furnature Fair 기간 중에 공개됩니다.

자세한 정보: www.projectegg.org

프랑스: 파리 RhinoPython 워크샵


Rhinoforyou와 Giulio Piacentino가 주최하는 RhinoPython 워크샵이 프랑스 파리에서 12월 9일~10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Rhino.Python 스크립트의 기초를 배우려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최신 정보를 접하고자 하는 RhinoScript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Windows용 및 Mac용 Rhino 5에서 지오메트리를 위한 코드를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데 필요한 컨셉트와 기능 등을 소개합니다. 워크샵 강사는 Giulio Piacentino입니다.

Rhino 5 서비스 릴리스 6 안내

Rhino 5 서비스 릴리스 6 (SR6), 2013년 10월 9일자 빌드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2가지 중요 안내:
  1. SR6를 설치하시면 Zoo 5에서 Rhino 5, Flamingo nXt, Bongo 2.0, Brazil 2.0, Penguin 2.0 라이선스를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hino 5 SR6과 Zoo 5.0 (2013-9-18일자) 또는 그 이후 버전이 필요합니다.
  2. Rhino 평가판과 상업용 빌드가 이제 모두 하나가 되어 같아졌습니다. 평가판을 다운로드하신 후, 라이선스 키를 입력하여 상업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의 온라인 판매도 현재 준비 중입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Rhino 서비스 릴리스에는 수십 개의 안정성 관련 사항이 향상되고 오류들이 수정되었습니다.

Rhino는 서비스 릴리스 업데이트가 백그라운드로 다운로드되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또는 직접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Archsim Energy Modeling for Grasshopper 안내



Grasshopper용 컴포넌트인 Archsim Energy Modeling을 사용하여 빠르게 멀티 존 에너지 모델을 만들고 빌딩 디자인용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시뮬레이션 엔진은 Energy Plus 8.0과 (TRNSYS 17)입니다. 그러나 오픈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다른 시뮬레이션 패키지로 출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