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7일 화요일

3D 모델링 비즈니스: Dot San 인터뷰


출처 Shapeways 블로그에서 발췌:

3D 프린팅의 잠재적인 파급력과 Shapeways 커뮤니티의 성장을 보며, Shapeways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가 증대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3D로 출력하여 제품화하기를 원하지만, 그러기엔 CAD 기술이 많이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와 같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hapeways에서 3D 모델러 구인 포럼과 자신의 능력을 홍보하려는 3D 모델러를 위한 구직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몇몇 사람들을 위해 시작했던 공간에 많은 이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와 이제는 제법 규모가 큰 Shapeways 커뮤니티가 형성되었습니다.

Shapeways 커뮤니티 회원 중 한 명인 Dot San (Vijay Paul)이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였습니다. Vijay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3D 모델링으로 실현 가능하다는 사실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는 명성, 의사 소통 능력, 신뢰도를 바탕으로 Shapeways의 3D 모델러 구인 게시판에서 많은 추천을 받아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만약 작업에 필요하다면 다양하고 많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Rhino 3D와 Dell 노트북 컴퓨터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툴입니다. 저는 독학으로 Rhino3D 를 배워 사용한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