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4일 목요일

이탈리아: TAC Technically Advanced Construction

TAC Technically Advanced Construction은 대학 졸업생과 전문 직장인을 위해 Politecnico di Milano의 Department of Building Environment Science and Technology (BEST) 에서 개설한 새로운 석사과정입니다. 3개월(2011년 1월~3월) 동안 진행되는 이 교육 과정은, 실제 모델 제작에 필요한 첨단 디지털 디자인 툴과 가공기 활용을 통하여 디자인에서 제작 (Design to Production)에 이르기까지 고급 지식을 가르쳐 드립니다.

Politecnico di Milano에서 교육이 실시되며 연구, 워크샵 외에도 뛰어난 실력을 갖춘 전문인과 강사 팀의 지도 하에 직접 실습(개발, 제작, 테스트)도 참여하게 됩니다. 이 팀에 참여하는 분들은 AA London, ARUP, Buro Happold, Zaha Hadid, Gehry Technologies, SPAN Architects 등에서 연구 실적과 경력을 쌓은 분들입니다. 교육 전반에 걸쳐 RhinoGrasshopper가 사용됩니다.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다중 수행 용도의 스킨"을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마지막으로 테스트까지 완료하는 것이 이 교육 과정의 목적입니다. 이 "스킨"의 수행 능력을 감사(audit)하는 것이 최종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데 가장 중요한 피드백이 될 것입니다.

이 교육 과정에는 강의 시리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석사 과정에 등록하신 모든 분들께서는 강의 시리즈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Live TAC).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