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0일 토요일

E57 File Import 플러그인 안내



E57 File Import 플러그인은 .E57 파일을 열거나 가져오는 기능을 하는 Rhinoceros 5 Labs Tool 입니다. E57 파일 형식은 레이저 스캐너와 같은 3D 이미지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점구름, 이미지, 메타데이터 등을 저장하는 크기가 작고, 벤더 중립적인 형식입니다. 파일 형식은 국제 표준 기구인 ASTM에서 지정하며, ASTM E2807 표준으로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Rhino를 사용한 테라코타 천사상 복원

뉴욕 보자르 빌딩 20층에 와이어로 고정되어 있던 원래의 천사상
복원 작업이 완료된 천사상

미국 뉴욕 보자르 (Beaux-Arts) 빌딩에 설치되어 있는 4개의 테라코타 천사상은, 1895년에 6미터 높이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이 천사상들은 이번 복원 작업을 위해 해체된 후, 버팔로의 Boston Valley Terra Cotta 로 옮겨져 복원 작업이 이루어졌으며, 다시 뉴욕으로 옮겨 설치되었습니다. 복원 작업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N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Bongo 2.0 릴리스 후보 1 안내

Rhino 5 용 애니메이션 플러그인인 Bongo 2.0 의 릴리스 후보 1 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릴리스 후보 버전은 모든 Rhino 5 사용자 여러분께 열려 있으며, 한국어를 비롯한 여러 언어 버전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ongo 2.0 릴리스 후보 (RC) 1 은 http://bongo3d.ning.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2013년 8월 7일 수요일

3D 프린터가 당신의 자녀를 해칠 수도 있다?

이 제목에 주목하셨나요?*

그러셨을 겁니다. 이 글은 3D 프린터도 결국 레이저 절삭기와 같은 산업용 기기이므로, 그에 적합한 보호 장비를 갖추고 통풍이 잘 이루어지는 곳에서 작업해야 함을 다시 환기시켜 드리는 글입니다. 

저는 최근 3D Printing Event Blog: That nifty 3D printer may be slowly poisoning you (and your kids?) 라는 글을 읽고 이 주제에 대해 새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Atmospheric Environment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시판 중인 데스크톱용 3D 프린터에서 상당한 양의 유해한 초미세 입자(UFP)가 공기 중에 배출된다고 합니다." 

"최악의 상황이란? 천식과 같은 증상, 심장 마비, 뇌졸중, 심지어 죽음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또한 3D 프린터에 사용되는 재질에 포함된 독성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언론에서 독자의 흥미를 자극하고 두려움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사용하는 꼼수들이 이 글 곳곳에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놀라지 마세요. 3D 프린터를 사용하실 때 이러한 사항을 고려하시고 자신의 상황에 맞춰 본인의 책임 하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작성: Bob McNe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