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5일 토요일

선박 설계를 위한 온라인 교육


미국 ProBoat E Training에서 7월 7일 시작하는 Rhino for Marine Designers 과정을 공지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입니다.

Rhino에서의 보트와 요트 설계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 온라인 교육에서는 커브와 서피스를 다루는 법에서 시작하여, 간단한 차인형 선체를 곡직(fairing)하고, 항해용 스쿠너 선체를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수강료: US$390 (등록시 학생 할인 가능)
강사: Cliff Estes

2013년 6월 12일 수요일

미국: facades+PERFORMANCE, 샌프란시스코


건축가, 패브리케이터, 개발자, 컨설턴트, 디자인 분야 종사자 여러분을 미국 샌프란시스코 facades+Performance 컨퍼런스, 심포지움, 워크샵으로 초대합니다.

날짜: 2013년 7월 11일~12일 (6월14일까지 사전 등록하시면 할인 적용)
   첫 날: 심포지움
   둘째 날: 토론과 기술 워크샵

장소: 미국 샌프란시스코, UCSF Mission Bay Conference Center

워크샵 안내:
  • Responsive Facades, Jason Kelly Johnson
    (Grasshopper, Firefly, Arduino)
  • Design Scripting, Ronnie Parsons
    (Rhino & Python)
  • Intro, Intermediate Grasshopper, Andrew Kudless
  • Hands on 3D Printing, Gil Akos
    (Rhino & Makerbot)

미국: 움직이는 조각, 키네틱 아트

약 2.5미터 높이의 실리콘 청동, Andrew Carson 작품

새롭게 알게 된 놀라운 Rhino 사용자 Andrew Carson Kinetic Sculpture를 소개합니다. Andrew Carson씨가 제작하는 훨리기그(Whirligig, 바람이 불면 그에 따라 움직이는 설치물)는 세련된 금속 작품에서 불협화음을 보여주는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제작됩니다. 보는 이에게 즐거움과 흥미를 주는 작품들을 동영상으로 감상하세요.

아티스트는 간단한 스케치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그 중 가장 흥미로운 부분을 작품으로 표현합니다. 그는 디지털 작업을 통해 부품 크기를 지정하고, 조각에서 움직이는 부분의 회전과 연결 등을 반영시킨 기계적인 부분을 만들어갑니다. 그의 작품은 시속 약 100km의 바람에 견디도록 설계됩니다.

올 여름 Andrew Carson Kinetic Sculptures가 전시되는 아트 페어 일정입니다.

2013년 여름
Des Moines Art Festival 6월 22일~24일
Aspen Arts Festival 7월 28일~29일

ZAHNER+TEX FAB skin 공모전




TEX FAB에서 ZAHNER, Digital Fabrication Alliance와의 새로운 협력 협약 체결을 발표하였습니다. ZAHNER는 skin 공모전의 엔지니어링, 재질, 패브리케이션 지원에 힘을 더할 것입니다. 공모전 우승자가 10월에 정해지면 실물 크기 프로토타입 제작에도 도움을 주실 예정입니다.

등록 및 제출 기한은 2013년 6월 30일입니다. 

Rhino가 사용된 AEC 프로젝트

미국 와이오밍 주, 잭슨에 위치한 Gros Ventre 주택. Stephen Dynia Architects 설계

온라인 매거진 AECCafe에서 AEC 분야에서의 Rhino 프로젝트를 집중 조명하였습니다. 주거용에서 상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축 프로젝트가 AECCafe에 소개되었습니다.


Orca3D 1.3 안내


조선 공학 분야를 위한 강력한 Rhino 플러그인
DRS Technologies, Inc.에서 Orca3D 1.3 버전 릴리스를 공지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 번 진행된 WIP(Work in Progress) 릴리스를 통해 많은 Orca3D 사용자 여러분께서 보내 주신 의견과 제안 사항이 이번 버전에 반영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은 모든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정식 릴리스 업데이트이므로 사용 기한이 만료되지 않습니다.
 1.3 버전의 주요 안내
  • 64 비트 네트워크 라이선스 버전이 생겼습니다
  • 메쉬에서 또는 서피스에서 계산된 실시간 단면을 구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제어점 편집이 끝난 후에는 서피스에서만 계산이 가능했었습니다. 실시간 편집시, 서피스에서 계산된 단면을 어디에 사용하는 것이 최적인지 계산하는 속도가 Rhino 5 에서 향상되었습니다.
  • Windows 8에서의 라이선스 호환 부분이 향상되었습니다
  • Weight, Force 사용 가능한 사용자 지정 단위 옵션에 쇼트톤(short ton)이 추가되었습니다.

Orca3D 1.3 버전 다운로드...
Orca3D에 대하여 더 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