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4일 토요일

유기적 형태의 모델링 - 새로운 베타 안내

Rhino용 T-Splines 2.0 Beta 릴리스

2.0 버전에는 유기적 서페이스를 생성하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방법이 추가되어, Rhino에서 폴리곤 모든 모델링 테크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향상된 서페이스 편집. 이동, 회전, 크기 조정에 직접 값을 입력할 수 있게 되었으며, 클릭 가능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새로운 그립. 면 그립, 가장자리 그립, 서페이스에서의 점, 접점 핸들을 사용하여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키. 하나의 키를 눌러 실행하는 바로가기를 T-Splines와 Rhino 명령 모두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보다 단순해진 서페이스. 삼각형과 그 밖의 다각형 (오각형, 육각형 등)이 지원됩니다.
  • 상자 모델링 기능. 면 하위분할, 가장자리 삽입, 면 삭제, 점 용접, 구멍 채우기, 가장자리 돌출, 병합 등.
  • 매끄럽게/메쉬 전환. 성긴 메쉬와 매끄러운 서페이스 디스플레이를 전환하여 간단하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티브. 새로운 T-spline 상자, 평면, 구, 원환, 원뿔, 원통 프리미티브.
  • 대칭. 좌우 대칭과 방사형 대칭을 지원합니다.
  • 쉬운 두께 작업. 한 번의 클릭으로 T-spline 서페이스를 솔리드로 만듭니다.
  • 보다 높은 품질의 서페이스. 새롭고 보다 매끄러운 star point로, 보기에 아름답고, 간격띄우기를 실행하기 쉬우며(G1), 보다 적은 수의 NURBS 패치로 변환할 수 있는 서페이스를 생성합니다.

2009년 3월 13일 금요일

구조적 모델링과 해석 프로그램


Jon Mirtschin씨는 구조 설계와 해석을 위한 새로운 테크닉과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형상과 형태를 찾기 위해, Rhino와 Grasshopper 를 구조 해석 프로그램과 연결하는 플러그인을 들 수 있습니다.

Jon Mirtschin씨 블로그에서 그가 개발한 프로그램을 둘러보세요...

Caustic Graphic의 발표


이번 주에 Caustic Graphics에서 그들의 새로운 그래픽 하드웨어 기술을 활용하여 렌더링 속도를 200 배 빠르게 향상시킬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Caustic Graphics, Inc.의 일부인 Splutterfish에서 Rhino용 Brazil의 렌더링 엔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Grasshopper 라이브 - 미국 Lynden 고등학교

지난 3월 9일 월요일, Zach Downey씨가 미국 Lynden 고등학교 Dave Weidkamp 선생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웹캐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Grasshopper 업무 구인 - 미국 브룩클린

미국 브룩클린에 위치한 디지털 설계/패브리케이션 스튜디오 Situ Studio에서 복잡한 인테리어 목공 프로젝트의 디지털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Grasshopper, 스크립팅, Paracloud, 그 외 유사한 프로그램에 능숙한 분을 찾고 있습니다. CNC 공정용 시공상세도와/또는 컷시트를 출력하는 시스템 개발이 목적입니다.

프로젝트의 기간은 최대 4주입니다.

이력서와 작품 샘플을 work@situstudio.com 앞으로 제출하세요.

2009년 3월 12일 목요일

새로운 V-Ray for Rhino 웹세미나, 교육


V-Ray for Rhino 에 첫 발을 담그셨나요?

웹 세미나, 온라인 교육, 교육 과정 등 다양한 옵션을 통해 더 자세히 V-Ray for Rhino 를 배워 보세요.

Driving Dimensions Labs 웹사이트 런칭



CAD 시스템을 위한 전산 소프트웨어 컴포넌트 공급자인 LEDAS Ltd,에서 Driving Dimensions Labs 웹사이트를 런칭하였습니다. Driving Dimensions Labs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LEDAS 에서 현재 개발 중인 프로토타입들 중 일부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Driving Dimensions Labs에는 다른 CAD 환경에서 Driving Dimensions 프로토타입이 어떻게 실행되는가를 소개한 여러 동영상이 있습니다. 아직 베타 단계 전이지만, 치수에 의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다양한 CAD 시스템에서 구현되는 방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Rhino 사용자 여러분의 경우, 상향식 제약 조건에 의한 어셈블리 디자인 방식을 사용하여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LEDAS에서는 또한, Rhino 용 Driving Dimentions 를 프로토타입화를 위해 전진동작 애니메이션 (Forward kinematic animation)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LinceoVR 3.0 - Rhino용 실시간 렌더러



Linceo VR 3.0 은 3D 모델을 실제 세계에 즉각적으로 매칭시키는 카메라를 갖춘 실시간 렌더링 소프트웨어입니다. LinceoVR 3.0 은 첨단 조명 기술을 가지고, HDRI와 OPENEXR 조명, 그리고 사실적인 그림자를 만드는 앰비언트 오클루젼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극사실적인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생성하고 디스플레이합니다.

2009년 3월 11일 수요일

물 위에 지은 빌딩...


Marina Housing Ltd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대부분의 수상(水上) 건축물 모델링 작업에 Rhino가 사용되었습니다.

Rhino 팁, 트릭, 동영상

Brian James 씨의 최신 동영상 튜토리얼입니다.

Rhino - Scanplast 박람회, 스웨덴 예테보리 3/10-12



Scanplast, Design Engineering and Electronix - Swedish Exhibition Centre
2009년 3월 10일 - 12일 - 스웨덴 예테보리

Marinesoft 부스 (B03:42) 를 방문하셔서 Rhino 4.0, RhinoCAM, RhinoPhoto, 역설계 도구, Datakit 변환기와 그 밖의 다양한 Rhino 플러그인을 만나 보세요.


2009년 3월 8일 일요일

RhinoGold 이벤트 소식


전세계의 RhinoGold 이벤트를 소개합니다.